skip navigation

하나뉴스

하나뉴스

KEB하나은행, 데이터 시각화 기술 기반의 분석 플랫폼

2018.03.28

- KEB하나은행, 데이터 시각화 기술 기반의 분석 플랫폼 「하나 Big Insight」오픈

KEB하나은행은 3월 27일 최신 데이터 시각화 기술을 적용하여 경영진의 의사 결정을 지원하는 데이터 분석 시각화 시스템 「하나 Big Insight」구축을 완료했다고 밝혔다.

「하나 Big Insight」는 은행 내부의 데이터를 시각화 분석하여 제공하는 BI(Business Intelligence) 시스템으로서 ▲은행 핵심 경영 지표 ▲조직 단위별 영업 실적 모니터링 ▲고객 행동에 대한 비정형 분석을 통해 최적의 경영 인사이트를 제공하는 영역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이번 시스템 구축을 통해 KEB하나은행은 방대한 데이터에 대한 분석과 보고서 작성을 자동화하여 업무 효율성을 극대화하고, 국내 최고 수준의 데이터 기반 의사 결정 체제를 조직 내에 구현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또한 본 시스템은 임직원용 태블릿 PC에도 적용되어 경영진은 물론 실무자들의 주요 회의에서 종이 보고서를 배제한 “Paperless" 회의 문화를 확산시키는데 중요한 역할을 하게 된다.

시스템 구축을 추진한 KEB하나은행 하나금융경영연구소 관계자는 "향후 은행의 빅데이터 분석을 통한 주요 정보 역시 「하나 Big Insight」에 연계함으로써 데이터 분석 플랫폼의 고도화를 지속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목록보기